mbed로 사업시작

12 Jun 2017

여기에서는 micro venture 분들의 질문 사항을 정리해서 공유하는 page가 됩니다. 벤처 사업 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저에게 쪽지나 email을 주세요.

제 업무가 mbed의 maker들과 micro venture를 도와서 ecosystem을 활성화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편하게 연락을 주세요.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2 Jun 2017

질문: mbed를 이용한 application system을 만들었는데 커스텀 PCB 디자인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저도 사업을 해본 적은 없지만 업계에서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대략 아는 바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말씀 드린 것과 같이 EVK board와 component들을 jumper wire로 연결해서 동작하는 것을 마치 maker처럼 만드시고 필요 없는 회로는 solder out 하시거나 hacking을 하세요. 아마 투박한 기계덩이가 되겠지요?

EVK board와 component는 여기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Board: https://developer.mbed.org/platforms/

Component: https://developer.mbed.org/components/

그 이후엔 Sleep mode, power consumption, stability 의 SW를 검증하시고 그 이후엔 그 EVK의 chip과 회로 중에서 필요한 부분만 내 system의 schematic 으로 그린 이후에 다음의 사업자들과

http://www.pcblink.kr/manufacture?ckattempt=1 (기타 googling을 하셔서 PCB 생산 업체분들과 연락하고 상담하세요)

연락을 취한 이후에 한 5대에서 10대 정도만 JTAG, DAPLink, debug pin이나 port를 많이 넣어서 debug와 검증용 PCB를 만드시고 더 많은 test와 검증을 해보신 이후에 실패하면 다시 PCB를 만드시고 성공하면 Case design (3D printer 이용하심이 좋을 듯)과 30대 정도만 더 싼 route로 생산 해보시고 시장에 beta testing을 하시는 방향으로 하시면 성공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22 Jun 2017

질문: PCB board를 만들 때 EVK처럼 DAPLink chip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계속 mbed CLI나 mbed Online Compiler를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 custom PCB를 사용하신다면 DIPDAP을 권장합니다. https://developer.mbed.org/platforms/DIPDAP-LPC11U35/ mbed Enabled MCU <=> JTAG <=> DIPDAP <=> USB <=> PC <=> mbed Online compiler 그래서 custom PCB는 JTAG port만 열어놓고 DIPDAP으로 연결해서 debugging과 flashing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PCB에서 DAPLink chip cost가 빠지게 되겠지요. DIPDAP의 firmware programming과 약간의 porting은 필요합니다.

만약 간단하게 USB만 꽂고 바로 debugging과 flashing을 하고자 하신다면 DAPLink chip을 넣으셔야 합니다.